top of page

UST 대학원 졸업생들은 다양한 학문적 성취를 이루며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국내외 유수의 연구 기관 및 기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다.


UST 대학원 졸업생들이 다양한 연구소와 기업에 진출해 각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졸업생들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 입사해 기술원으로 활동하며 첨단 생명공학 연구를 이끌고 있으며, 세종대학교에서는 교수로 재직하며 차세대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에서는 선임연구원으로서 국가 에너지 안전을 책임지는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국외로는 덴마크의 시보그(Cyborg)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글로벌 연구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는 선임연구원과 책임연구원, 그리고 박사후연구생으로 첨단 원자력 기술 개발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공업엔지니어링과 네이처테크에서는 혁신적인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TAEC의 Director로 연구개발을 총괄하거나, 한국원자력환경복원연구원에서 선임연구원으로 환경 복원 및 안전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영남대학교에서는 연구조교수로 활약하며 학계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UST 대학원 졸업생들은 국내외에서 학문과 산업 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인재로 자리잡으며, 그들의 활약이 앞으로도 기대된다.















scientist-analyzing-liquid-using-protective-equipment-indoors-generated-by-ai.jpg

Contents

bottom of page